궁금합니다
인천 계양
2011.09.06 22:31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8-03-08
3년 6개월 된 여아입니다. 돌지나고 열 경기를 시작해서 지금도 열이 나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경기를 합니다.
예전에 함소아에서 경기를 처음 했을때 약을 지어먹었?
예전에 함소아에서 경기를 처음 했을때 약을 지어먹었?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인천 계양 함소아 한의원 원장 장상임입니다.
어제 계속 전화드렸는데 통화를 못해서 이렇게 게시판에 답글 드릴께요.
어린이집 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아무래도 아이의 체력도 딸리게 되면서, 더불어 면역력도 약하게 되고 또 감염원과 접촉할 기회가 많아지면서 감기등 호흡기 질환에 자주 걸리게 됩니다. 감기에 자주 걸려 열이 자주 나면 또 경기도 자주 할수 있겠지요
물론 어머님이 말씀하신 대로 아이들이 커가면서 뇌신경이 발달하게 되고 열 조절능력이 좋아지게 되면 서서히 열경기의 횟수나 정도도 좋아지게 됩니다.
경기라는 것은 체력이 떨어져 있고 소화기가 약하면 더 자주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소화기를 좋게 해주고 체력, 면역력을 길러주는 치료를 해주시어 감기에 덜 걸리도록 도와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보통 홍키통키, 기린아 같은 경우 만 2세가 넘어가면 복용가능한데, 효민이는 벌써 3년 6개월 정도 되었기 때문에 충분히 복용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만, 혹시 모르니 처음에는 소량씩 먹여보아서 피부, 대변, 수면등에 문제가 있지는 않는지 확인해보시고 증량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단 홍키통키나 기린아 같은 건강보조식품은 아이들의 체질이나 몸상태에 딱 맞게 치료를 한다는 개념보다는 그야말로 보조적인 식품이기 때문에 우리가 먹는 영양제, 보조식품 정도로 기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아이의 몸상태가 좋을때 영양제 삼아 먹이시는 것이 좋지만 몸이 많이 약하고 안좋은 부분이 있다면 진찰을 받아 보시고 체질에 맞는 치료를 받으시는것이 더 우선일듯 합니다.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한의원으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