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201일되는데요..
전주
2011.09.07 11:22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11-02-17
5개월때 항생제복용후 설사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2-3번정도) 이유식은 쌀미음으로만 하고 있구요.. 바이오락토 먹이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보통 몇개월때부터 먹?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전주 함소아 원장 박상구입니다.
엄마가 올리신 글을 읽어보니 이제 갓 6개월정도 된 신생아인데 항생제를 복용후에 지속적으로 설사를 해서 고민이라고 하셨네요.
보통 어린 아이들이 감기로 인한 이차적인 폐렴이나 기관지염 혹은 중이염등이 이환되었을 때 항생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종종 항생제를 사용후에 변이 묽어지거나 설사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항생제를 중지한 후에는 변상태가 이전으로 되돌아가는 경우도 있지만, 간혹 설사가 지속되기도 합니다.
장이 예민한 아이들이 항생제가 장점막을 자극하거나 혹은 너무 어린 유아들은 장상태가 아직 완전하게 성숙하지 않아서 항생제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하루에 2-3회는 그리 많이 보는 횟수는 아니지만 오랜기간 지속하는 경우 장흡수력이 떨어져서 성장이나 면역력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답니다.
함소아에서 만들어내는 바이오락토는 유산군제제로써 장점막이 약하거나 혹은 이로인하여 면역력이 저하된 경우에 복용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유식을 시키는 6개월이면 복용가능합니다.
하지만 현재 설사가 지속되므로 복용전에 아이의 장상태를 먼저 진찰해보는 것이 바람직할 듯 하네요.
이제 날씨가 점차 추워지는 계절이 오고 있네요. 6개월이 지나면 모체면역력의 감소로 아이가 많이 아플수 있으니 호흡기질환 조심해주세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안녕히 계십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