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자주아픕니다
2011.10.19 20:50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9-12-17
이제 22개월이거든요
입도 상당히 까다롭고 음식에 의심이 많은지라 과일도 안먹고 하다보니 감기에 많이 노출이 되어있어요
항상 콧물-누런콧물-목뒤로넘어감-목이부음
입도 상당히 까다롭고 음식에 의심이 많은지라 과일도 안먹고 하다보니 감기에 많이 노출이 되어있어요
항상 콧물-누런콧물-목뒤로넘어감-목이부음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김해 함소아 송성문 입니다.
밤낮으로 기온차가 심한 요즘입니다. 어제 저녁엔 제법 쌀쌀한 것이 감기 조심해야 겠더라구요.^^
우리 아이 상태를 봤을때는 본래 호흡기가 약하고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면역력이라는 것이 본래 갖추어 지는 것이 아니고 자잘한 감기를 종류별로 이것 저것 앓아 나가면서 생기는 것이랍니다. 폐렴도 한 번 걸리고 수두도 걸리고 중이염, 수족구, 신종플루 등등...한 번씩 아프고 회복하는 가운데 몸에는 균에 저항할 수 있는 항체가 생기게 되는 것이죠. 물론 예방접종도 병을 가볍게 앓고 가게 해서 면역이 생기도록 돕는 것이구요.
주기적인 한약복용으로 체질을 개선하여 약한 호흡기를 강하게 단련해 주고 면역력이 갖추어 지도록 도와야합니다. 초기 2~3개월의 한약 복용으로 반복되는 감기를 치료하면서 체력 및 면역력을 높여주고 이후 4개월마다 호흡기 및 면역상태를 점검하여 1개월씩 한약을 복용하여 꾸준히 체력 및 면역력을 유지시켜주면서 1~2년 관리해주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평소 집에서는 폐기능을 약하게 하는 차가운 음식물은 조심해주시고, 아울러 외출 후에는 손발을 깨끗이 씻어주는 것은 감기 예방이 기본입니다.
한약 먹고 살 안찌니 걱정마세요. 오히려 요즘 같은 생활패턴에서 살이 안찌는 아이들이 드물 정도로 식습관과 운동부족이 문제이지 자기 몸상태에 맞는 한약 복용은 비만을 조절해 주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원하신다면 몇 첩씩도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