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가 너무심하고, 성장도 늦는거 같아요.
전주
2011.11.06 23:03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10-07-09
곧있으면 16개월이 되는 아기 엄마입니다.
이유식을 시작하고 변비가 심해지더니~
요세는 응가를 하면서 심하게 울길래 봤더니 항문이 찢어졌더라고요.
항문 입구에 걸?
이유식을 시작하고 변비가 심해지더니~
요세는 응가를 하면서 심하게 울길래 봤더니 항문이 찢어졌더라고요.
항문 입구에 걸?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전주 함소아 원장 박상구입니다.
먼저 어머님의 상담글을 보니 이제 16개월정도 된 아이를 기르고 계시는데 아이가 변비가 있고 응가하는데에 힘들어해서 걱정이 된다고 하셨네요.
변비 이외에 아직 체중이 또래에 비하여 다소 적게 나가고 잘 걷은 것이 느리다고 하셨군요.
먼저 어린 유아들은 대개 잘 먹고 잘 자고, 또 응가를 잘 보게 되면 특별히 건강상의 문제가 없답니다. 그런데 응가를 잘 보지 못하거나 변비가 생기면 배변습관의 문제가 발생하여 더욱더 응가 보는 것을 무서워하고 또 변비로 인하여 식욕저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엄마들을 걱정하게 만들곤 한답니다.
변비는 일차적으로 섬유질(과일, 야채)과 충분한 수분, 그리고 골고루 이유식을 잘 시키면 대개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에 따라 잘 먹지 않거나 편식을 하게 되면 먹는 것만으로 해결하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장운동을 활성화시키는 유산균제제나 혹은 약물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지요.
함소아의 한약은 어린 아이들도 잘 복용할 수 있을 만큼 그리 쓰지 않기 때문에 시럽이나 쥬스를 먹는 아이들은 대개가 잘 복용한답니다.
한약의 수가나 복용량은 아이를 진찰하고 난후에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대충적인 수가는 전화로 문의하시면 아마 상담직원이 친절히 설명해드릴 거예요.
일단 변을 잘 볼 수 있도록 먹거리와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주고 기타 이유식도 골고루 해주세요.
날씨가 환절기에 이르러 호흡기질환이 유행하니 감기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그럼 오늘도 아이와 함께 좋은 하루 되세요.
안녕히 계십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