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사마귀.. 갑작스런 고열
잠실
2011.11.23 13:40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10-8-5
아이 둘을 키우고 있는데..
15개월 여자아이(10kg)는..
돌전에 물사마귀가 나서(겨드랑이 및 등쪽) 병원에서 제거를 했는데..
최근에 또 물사마귀가 자라서(겨드랑이
15개월 여자아이(10kg)는..
돌전에 물사마귀가 나서(겨드랑이 및 등쪽) 병원에서 제거를 했는데..
최근에 또 물사마귀가 자라서(겨드랑이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잠실 함소아 김송이 원장입니다.
15개월 아기인데 물사마귀 제거 시술을 받으셨네요.. 제거할 때 아이가 많이 힘들어했을텐데요..
물사마귀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피부 병변으로 소아들에게 자주 생기는 피부 병변입니다.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주변으로 번질 수 있고, 피부과나 소아과에서는 이것을 제거하는 시술을 하기도 하는데요, 시술 자체가 아이에게 고통스럽고 제거한다고 완치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켜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이 피부에 상처도 잘 날 수 있고 약하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물사마귀가 좀 더 쉽게 생길 수는 있지만 물사마귀가 아토피의 증상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물사마귀를 한약으로 치료하는 방법도 있으니 원하시면 가까운 소아전문 한의원으로 내원해주세요.
첫 아이는 단체생할 중이면 단체생활을 하면서 이런저런 감염성 질환에 많이 노출 될 수 밖에 없고 장염, 감기 등의 유행성 질환에 자주 걸리게 됩니다.
계절이 추워지면 이런 증상은 더 반복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체력과 면역력을 기르는 치료를 받으면서 스스로 질환을 이겨낼 수 있을 때까지 꾸준히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반복되는 열감기와 잘 먹지 못하는 것으로 인해 기력이 많이 떨어졌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능하면 몇일 정도 집에서 푹 쉬게 해주시고, 음식도 열량이 높은 음식으로 잘 먹여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어머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안녕히계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