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안 먹습니다.
강서
2011.11.27 14:59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11-02-19
36주 5일만에 양수조기파열로 키 44센티 몸무게 2.2키로 사내아기 자연분만 했습니다. 임신중 영양상태가 좋지 않아 아기가 많이 작았지만 별 이상 없이 자라 평균에 많이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강서 함소아 손민우 원장입니다.
이제 겨울인가 싶더니 주말부터 날씨가 풀렸습니다. 주말에 나들이는 다녀왔는지요? 이번주 수요일부터 다시 날씨가 추워진다고 하니 아기 감기 안걸리게 조심해 주세요.
아이가 너무 안먹어서 상담해 주셨네요. 입력하신 키 체중을 바탕으로 성장 추세를 설명드리면 키는 10% 체중은 15% 입니다. 키 체중 모두 평균보다 작은 편입니다. 상담 내용을 읽어 보니 어머님이 조금이라도 체중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시는데 아이가 잘 따라오지 않아 속상하시겠어요.
지금부터 3돌까지는 따라 잡기 성장이 가능한 시기입니다. 즉 작게 태어난 아이더라도 부모님한테 물려받은 유전적인 키만큼 따라 잡기가 가능한 시기입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3돌까지가 성장에 있어서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아이가 입을 다물고 고개를 돌린다면 엄마로써도 답답할 따름입니다. 식욕부진의 원인은 비위 기운이 약하거나, 잦은 호흡기 감염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잦은 호흡기 감염이 없다면 비위의 기운을 보강하고 혹시 습열이 있다면 습열을 풀어주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습열은 깨끗히 소화되지 못한 음식물 찌꺼기 입니다. 습열이 몸에 있으면 아이가 음식먹기를 거부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직 아이가 어리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한약을 쓰기 보다는 침치료와 뜸치료를 위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침 뜸을 통해 비위의 기운을 보강하고 체중 증가추세를 확인해 나가겠습니다. 돌이 지나서도 체중이 계속 늘지 않는다면 적극적으로 한약으로 치료하면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아이의 상태에 따라서 한약치료시기가 앞당겨 질수도 있으니 가능하면 내원하셔서 상담 받아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우리 아이 감기 안걸리게 조심하시구요, 혼자 고민하는 것 보다는 의료인과 함께 고민하면서 키워 나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