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아토피 피부 의심되서요~~

노원 2011.12.14 10:11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11-01-18
현재 11개월입니다. 남자아기구요. 돌을 앞두고 이유식을 더 열심히 먹이고 있는데.
이유식을 시작하며 오돌토돌 피부가 생긴적이 있고.

이번에 두부와 우유를 먹고 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노원함소아 한의원 최승용 원장입니다.


영하의 날씨가 이어지네요. 추운 겨울 아프지 않도록 보온에 신경을 더욱 쓰셔야 겠네요.


우선 아기의 성장상태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체중은 또래들 상위권 82%에 해당합니다. 현재 월령의 아이들은 키보다는 체중에 기준을 두고 있어 현재 성장상황을 보자면 180cm에 해당하는 좋은 체격을 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피부트러블들이 보이고 있어 걱정스러우신것 같군요.


현재 다른 아기들에 비해 훨씬 앞서가고 있는 체중 및 관련한 장기능 상태 또는 가을겨울동안 피부의 보습이 적절했는지 등을 살피는 것이 먼저가 되어야 하지않을까 싶네요


돌이전의 아기로써 체중이 많이 앞서가는 경우에 만성식체 등 장의 가스가 차고 부담스러워하는 현상이 이어지게 되면 피부에 부담이 되기 시작하여 가을 환절기에 탈이 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피부트러블이 생겼고, 두부와 우유를 먹고 증상이 심해졌다면 부적절한 음식으로 인한 장의 부담이 피부의 트러블로 나타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우선 두부와 우유는 먹이지 말아보세요.
이유식의 재료도 너무 다양하게 하지 마시고 먹어서 트러블이 나는 음식이 없는지 살펴가면서 하셔야 합니다.
야간수유를 하지 않도록 해보시고 자기전 수유도 2시간 정도 공복을 하는 걸로 조절해주십시오.


그리고 이틀에 한번 목욕을 시키고, 로션을 수시로 발라준다고 하셨는데 잘하고 계시네요. 가을겨울은 피부가 많이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쉬운 계절이므로 보습은 하루 5회이상 자주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원의 치료는 이러합니다.
돌이전의 아기들은 먹는 약보다는 적절한 목욕제와 보습제를 사용하면서 침치료에 많이 의존하는 편입니다.
어른처럼 찔러두는 침이 아니라 따끔따끔 자극만 해주는 참새침이지요.
그리고 목욕 요법을 통해서 자연스러운 개선을 꾀하게 되며 대개 3~4주정도 치료하게 됩니다.


데려와서 보여주시면 성심껏 치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