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개월 아기 코감기 다른증상없이 25일째 도와주세요
원주
2011.12.19 11:09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10-03-19
안녕하세요. 21개월 아들이에요..
26일전에 열감기로 40도를 몇일동안 오르락내리락 반복하다 병원가서 열흘정도 약을 먹었어요..
기침, 코, 항생제..등..
감기는 처음
26일전에 열감기로 40도를 몇일동안 오르락내리락 반복하다 병원가서 열흘정도 약을 먹었어요..
기침, 코, 항생제..등..
감기는 처음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원주함소아 한의원 이창우원장입니다.
아이가 처음 감기에 걸려 양약을 복용했다고 하셨네요.
우리 아이의 키와 체중은 같은 개월수의 아이들과 비교했을때 100 명 중에 25번째 정도로 작은 편입니다. 세돌 까지 체중의 증가가 앞으로의 성장 여정에 있어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지금 증상은 아침이랑 수유시 코를 그렁거린다고 하셨네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단순히 콧물분비가 평소보다 많아 져도 그렁 거리는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특별히 약이 필요치 않으며 필요한 경우 몸의 기운을 보강하면서 증상을 조절하는 한방 감기약을 쓸 수도 있습니다.
병원에서 누런코가 보여 항생제 처방을 해 주신 것으로 보아 처음 감기 증상이 지속되면서 부비동에 염증이 생기는 부비동염이 있는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도 특별히 열이나 통증이 동반 되지 않는다면 한약으로 치료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항생제를 복용하다 임의로 끝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이의 증상을 진찰해보고 필요하면 한방 감기약을 처방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양약 먹이는 것이 걱정이 되신다면 혼자서 걱정 하지 마시고 , 가까운 소아전문 한의원에서 상담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의 개월수로 보아 1-2년 안에 어린이집을 다닐 것으로 생각 됩니다. 어린이집등 단체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전보다 감기를 앓는 횟수도 많아지고 체력적으로 지치기 쉽니다.
후에 단체생활 하기 전 아이의 건강상태와 호흡기 건강을 점검해 주시고 단체생활에 대비해 주시면 좋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