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21개월 여아 밥을 너무 안먹어요

2011.12.27 18:35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10-04-24
밥을 잘 안먹어요<br>점심 저녁먹은 후 우유를 500미리는 정말 잘먹어요~ 그 외 과일 귤(큰귤 1-2개)
<br>아침, 점심, 저녁 밥을 정말 너무 안먹어서 걱정도 되고 성장발?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부산서면함소아 최은영 원장입니다.


우리 아이 식욕부진 때문에 문의주셨네요~~
아이들이 밥을 잘 안 먹는 것 때문에 늘 걱정인 어머님들이 정말 많습니다.
실제로도 만3세까지는 잘 먹고, 잘 자고, 잔병없는 이&nbsp;3가지 요소가 잘 되어야
성장도 잘 될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기도 합니다.


우리 아이는 밥을 잘 안 먹는 대신 우유, 과일 등은 잘 먹는 편이네요.
식욕부진의 유형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우리 아이의 경우는
속열이 있으면서 또 비위가 잘 훈련되지 않은 상태로 보여요.


돌무렵부터&nbsp;먹을 것을 삼키면 (입에서는 잘 씹어넘기는 것이 아니라 일단 삼키면)
위장이 움직이면서 소화를&nbsp;시키는 능력을 기르게 됩니다.&nbsp;
돌이전&nbsp;이유식부터 시작해서 지금 우리 아이&nbsp;무렵까지&nbsp;조금씩 점점 더 고형식을 소화시키는 힘이 커지면서 &nbsp;아이의 뱃골도 늘고 소화력도 느는 것이지요.


이것이 잘 안 되는 아이들이 자꾸 위장이 움직일 필요가 없는 액체류(주로 우유나 쥬스, 요구르트 등)를 더 좋아하고, 거기에 속열이 끼면 조금 더 시원한 것을 좋아하게 되어 밥보다는 과일 등을 더 선호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한방적으로는 속열기를 내려주면서 비위의 운동성을 돕는 한약치료를 하게 되구요.
한약을 먹으면서 비위기능을 길러가게 되면 식욕, 대변, 성장 등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도 더 지켜보기 보다는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한약보강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내원하실 때에는 미리 예약하고 오시면 더 좋습니다.


날씨가 추운 계절, 어머님, 아이 다 감기 조심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