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락토 복용에 관하여
강동
2011.12.29 12:10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11-03-18
만9개월 아가이고요
변보기 힘들어해서 바이오락토 먹이고 있는데
어제 갑자기 묽은변을 보더라고요
먹인지 아직 1주일 좀 넘었는데
묽은변 볼경우 먹이지 말아야하나?
변보기 힘들어해서 바이오락토 먹이고 있는데
어제 갑자기 묽은변을 보더라고요
먹인지 아직 1주일 좀 넘었는데
묽은변 볼경우 먹이지 말아야하나?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니?
강동함소아한의원 박외숙 원장입니다.
만9개월 아기에게 변비가 있어 바이오락토를 먹이는 중이신데 묽은변을 볼때는 복용을 어떻게 해야할 지 궁금하시다구요..
바이오락토는 대표적인 장내유산균인 Bifidobacterium(대장), lactobacillus(소장)을 장에 공급하고, 이러한 유산균들이 장에서 잘 증식, 정착하도록 하기 위해 균의 먹이가 되는 식이섬유, 올리고당등이 함께 들어있는 양질의 유산균 제품입니다.
평소 장건강이 좋지않아 된변이나 변비가 지속되는 아이, 자주 변이 묽어지거나 점액변이 나오는 아이, 변비와 설사가 교대되는 아이, 항생제만 먹으면 설사하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섭취하는 음식에 따라 유산균 복용 중에도 묽은변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심하게 복통을 호소하거나 하루 5회이상의 배변이 아닌 경우에는 유산균을 지속적으로 복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렇게 심한 장염 증상을 보일 경우에도 담당(한)의사와 상담을 통해서 유산균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장기능을 정상으로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우리 아이가 묽은변을 보는 경우에도 지속적으로 먹여주시는 것이 좋으며 유산균은 장기적으로(최소 1년) 복용해주셔야 장근육에 힘이 생기고 장에 리듬이 정착되어 확실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장기능은 우리몸에서 면역력의 70%이상을 담당한다고 알려져있기때문에 면역력과도 뗄래야 뗄수 없는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아기가 감기를 달고 산다고 생각이 되신다면 장기능과 호흡기면역력 점검하러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만 9개월아기의 한약 복용에 대해서도 문의주셨는데요,
이유식을 먹게되면 모든 아이가 한약 복용가능하며 ,이유식 시작 이전의 아이들도 치료해야 할 증상이 있다면 증류약 형태로 한약처방이 가능합니다. 증류약은 한약의 섬유질 성분을 제거하여 흡수력은 높이고 장의 자극은 최소화하였으며, 한약의 맛과 냄새는 거의 없고 작용은 남겨두어 아직 장기가 연약한 아기에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는 현재 신장 72cm, 체중 8.5kg으로 또래 100명중 작은아이부터 세워놓았을때 키순서 45번, 몸무게 순서는 38번으로 체중성장이 다소 처지고 있습니다. 1차성장급진기인 40개월까지는 체중의 성장이 더욱 중요하여 이후 사춘기까지 이어지는 장기간의 성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아기들은 잘먹고 잘자고 잘 배설하고 감기를 자주 앓지않게하면 성장은 저절로 이루어집니다.
우리 아이의 성장상태와 장기능, 호흡기면역력 등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점검해주세요~
연말연시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