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만 10개월 아기

안산 2012.01.05 15:27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11-02-16
우리 아기는 코감기를 달고 살아요. 습하게 해주는데도 잘때마다 그렁그렁 코고는 것처럼 코가막혀 잠도 잘 못자고 목으로 넘어가 가래도 생기고 정말 답답합니다. 전 직장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정광숙님


반갑습니다. 저는 안산 함소아 한의원에 박유미 원장입니다.


10개월 아기인데 코감기를 달고 사네요..
일하는 엄마시라 더 답답하시겠어요.
보통 이맘때 아이들은 엄마나 할머니가 키우면 감기를 오래 하지는 않아요.
어린이집에 다니는 친구들 중에는 늘 달고 있는 아이들이 많구요.
우리 아이가 늘 감기를 달고 있다면 혹시 엄마나 아빠 중에 비염을 가지고 있으신가요? 아이가 코를 비롯한 기관지가 약하면 감기가 아닌데도 코증상이 지속될수 있습니다.


어머님, 돌전의 아이들도 한약을 먹을수 있어요. 도라지와 배, 대추 달인 물도 아이에게 도움이 됩니다. 그러니 배즙을 구해서 (보통 도라지와 몇가지 약재를 섞어서 달인 물) 먹여보시죠.


지켜보시다가 봄 즈음에 우리 아기 돌이 되면 첫돌보약을 해주세요.
(첫돌보약) 돌 부근에는 뇌신경 발달이 급속이 이루어지면서 아프기 쉽습니다. 아이가 기고 서고 걸으면서 활동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피곤한 상태가 되어 감기에 걸리기도 쉽습니다. 돌이후 급속히 변화하는 성장세를 돕고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 인생첫보강처방을 쓸 예정입니다. 보강처방을 마친후에는  기초감기약등을 활용하여  3차례정도 항생제나 해열제 없이 감기를 겪어내도록 도와주면, 면역계가 어느정도 확고하게 자리잡게 되며 순조로운 성장의 기반이 될것입니다.

감기에 쓰는 기초 감기약세트 <닥터콜, 청콜, 기맥> 이라는 시럽제를 쓰면  돌 전후의 아이의 감기에 잘 듣습니다.

문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