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 남아입니다. 누나가 감기가 걸려 옮았어염 ㅜㅜ
전주
2012.01.17 11:48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11-08-20
처음엔 조금 목소리만 안좋았는데 지금은 콧물이 아주 심하고 열도 한번씩 나구 목이 마니 아픈것 같아요 ㅜㅜ 아직 어린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리차도 먹여봤는데 잘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전주 함소아 한의원 김지유 원장입니다.
생후 4개월 된 아이가 감기가 걸려 열이 나고 콧물이 흐른다고 하셨네요. 걱정이 많으시죠..
생후 6개월 이후에 엄마에게 받고 태어난 면역력의 감소로 아이들이 호흡기 질환을 많이 앓게 되는데 형제자매가 있거나 호흡기 면역력이 적은 아이들은 그 전에도 감기로 고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한번 호흡기 질환을 앓게 되면 그 증상이 오래가고 감기 증상이 끝나도 식욕부진, 잘 때 칭얼대는 증상들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감기가 만성적으로 걸리면 중이염, 비염, 천식 등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감기 증상을 치료하며 체력과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모유수유를 하는 경우 엄마가 복용하는 약 성분이 아이에게 전해질 수 있으나 그 양이 미량이어서 감기 치료를 위해서는 아이에게 직접 복용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함소아 한의원에서는 아이의 개월수와 증상에 따라 여러 종류의 탕약과 과립제등을 통해 아이의 감기증상을 다스립니다.
가까운 소아전문한의원이나 소아과에 내원하셔서 자세한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집에서는 미지근한 물을 많이 먹여주시고 찬바람을 피해주십시오.
아이가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랍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