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문의
춘천
2012.02.21 14:05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12-01-27
태어난지25일된신생아입니다
두시간마다분유80씩먹구요.간간히안먹을때도있습니다
잘자다가 뭐가힘든지울고보채요
헛구역질도하고토도하고 (먹고나면 그냥합니다)배는?
두시간마다분유80씩먹구요.간간히안먹을때도있습니다
잘자다가 뭐가힘든지울고보채요
헛구역질도하고토도하고 (먹고나면 그냥합니다)배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춘천 함소아 이세혁 원장입니다.
25일된 우리 아가가 배는 빵빵하고, 헛구역질이나 게우기를 잘하고, 잘자다가 갑자기 울고 보채서 상담주셨네요.
25일된 아가. 출산후 25일.. 산후조리를 해야 할 시기지만 맘처럼 쉽지 않습니다. 100일전 아가는 엄마를 꼼짝 못하게 만듭니다.
밤이되면 잘자는데 낮에는 안자는 아가도 있고, 밤낮없이 수시로 깨는 아가도 있고, 밤낮이 바뀐아가도 있고, 천사같이 먹고 자기만하는 아가도 있죠. 대부분은 어디가 이상이 있어서라기 보다는 체질에 따른 정상적인 반응일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아가의 경우는 헛구역질이나 게우기, 변상태등은 정상적으로 보이는데, 배가 항상 빵빵하다는 것은 치료해 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소화기능이 미숙한 아이가 분유를 소화하기 힘든경우에 배가 빵빵할 때가 있고, (모유수유를 할 때와 비교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영아산통의 경우 복통으로 인해 자주 보채고 달래기 힘들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아이의 손발에 자석침과 레이저침으로 자극을 주어 소화기능을 도와주고, 간단한 마사지를 통해 배에 가스가 덜 차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영아산통이 의심된다면 영아산통분유로 바꿔 먹여볼 수도 있고요(인터넷 검색을 통해 영아산통 분유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아이가 울면,
첫번째- 배가 고픈지, 속이 불편한지(트림을 안하거나 너무 많이 먹은경우) 를 보고,
두번째- 기저귀를 봅니다.
세번째- 집안온도와 아이의 체온을 살펴주고,
네번째- 습도와 아이의 침구와 옷을 살펴줍니다.
또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상담주세요.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