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벌써 며칠째 인지 모르겠습니다...

2012.03.08 07:26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10-10-14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야제와 식욕부진으로 글 올렸던 도윤이 엄마입니다...
요새 심각하네요... 일주일에 한번 푹 잘까말까 에요...
새벽에 2~3번은 일어나서 칭얼대고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부천 함소아 한의원, 유은경 원장입니다.


한창 잘먹고 푹자고 잘놀면서 무럭무럭 자라나야할 시기의 아가가 잘 자지고 먹지도 못하고 힘들어하는 모습에 어머님 마음도 많이 힘들고 속상하시리라 생각됩니다.



비위기능이 튼튼하지 못해 소화흡수가 잘 이루어지지 못한다면 게다가 동생샘으로 많이 예민하고 짜증스러워하는 상황이라면 안정된 수면패턴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수면을 안정적으로 취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우선 수면환경에 대해서 살펴보시고 아가에게 생리적인 문제가 없는지, 소화가 안되어 불편한지, 배가 고픈건지, 감기로 코가 막혀 힘든건지 등의 여러가지 제반 여건들을 살펴보셔서 원인되는 부분의 교정이 필요할 것입니다. 게다가 몸 상태가 좋더라도 동생샘으로 먹는거 자는거에 대해서는 평소와 다른 모습을 혹은 더 심한 모습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아가의 수면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찾아서 도와주셔야합니다. 빠른시일내에 근처의 함소아 한의원 내원하셔서 보다 상세한 진찰과 상담을 받아보세요. 잘 먹지 못하고 소화흡수력이 떨어지는 더욱이 스트레스로 인해 더욱 소화기능이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에는, 쓴맛이 없어 복용하기도 쉽고, 흡수도 더 잘되는 증류한약이나 혹은 농축되어 적은양으로 쓴맛 없이 먹이실 수 있는 PND 처방으로 받으시면 아이가 먹어내는데는 큰 문제 없으리라 여겨집니다.


 
비용은 앞서 상담 받으셨을때 말씀 드렸더 내용과 대도소이합니다. 아가의 상태에 딸서 처방기간이나 복용량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하세요.


 
봄기온이 찾아오면서 아침저녁 일교차가 많이 큽니다. 우리 아가가 하루 빨리 이것저것 골고루 잘먹고 편안하게 푹 잘수 있게 되어서, 어머님 얼굴에도 환한 미소가 그득할 수 있는 때가 하루 빨리 찾아오길 기원드리며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