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문의드립니다

청주 복대 2012.03.12 10:42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10-01-26
3살 남아인데요
어린이집을 지난주부터 처음으로 갔는데
낮에 스트레스를 받아서 인지 밤에 자면서 유독 많이 울고 보채고 잠을 제대로 못자요
음식을 먹으면 토하기도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청주 함소아 한의원에 이영란 원장입니다.



우선 우리 아이 발달 상태를 보면 키 90cm로 59% , 체중 13kg 으로 49% 로 발육 상태는 또래 아이들의 표준 정도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 아이가 지난주부터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스트레스를 받는지 밤에 많이 울고 보채고, 음식을 먹으면 토하기도 하면서 잘 안 먹으려 하는 증상으로 문의 주셨네요.


아이가 단체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처음으로 엄마와 가족들에게서 떨어져 있는 경험을 하게 되므로, 스트레스가 높은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도 역시 스트레스가 되구요. 그래서 어린이집 갈 때 마다 울기도 하고 보채기도 하지만 .. 막상 어린이 집에 가서 잘 놀고 있다면 크게 염려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가 단체생활을 하면 활동량이 집에 있을 때 보다 늘어나게 되고, 몸도 쉽게 피로한 상태가 되므로, 컨디션이 좋지 않은 상태인 듯 하네요. 낯선 환경에 놀라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말씀하신 밤에 못자는 증상과 식욕부진 증상이 모두 올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에 다녀온 뒤 미온수로 목욕을 하고, 소화 잘 되고 영양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며 일찍 잠드는 습관이 좋습니다. 집에서 엄마 아빠와의 스킨쉽도 참 중요하구요. 당분간은 적응기간으로 한동안 어려움이 예상 되기는 하네요 ^^;

내원하셔서 침구치료를 하면서 정확한 경과를 살펴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