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잦은감기

강동 2012.03.12 12:27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8-08-21
약 97cm에 15.5kg 입니다
두돌지나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시작된감기가 거의 일년내내 달고 있어요 함소아과도 가보긴했는데 늘상 다니기엔 거리가 있고 지금은 동네 병원?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니?
강동함소아한의원 박외숙원장입니다.


우리 아이가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병치레가 끊이질않아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평소 맑은 콧물을 달고있다가 감기가 오면 바로 누런코와 심한 기침으로 이어진다고 하니 면역력이 많이 저하된 상태로 보이네요.


우리아이의 잦고 오래가는 감기를 치료하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우선은 한약복용을 통해 속열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몸속에 열이 많이 차있는 상태에서는 쉽게 누런코가 되고 가래가 끈적해져서 기침이 잦고 오래가게 됩니다.
평소 맑은 콧물이 많이 나는 것 또한 몸속에 열이 많아져 몸안과 몸밖의 기온차가 커지게 됨으로써 발생하는 현상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속열을 조절하는 치료를 하고나면 비염증상이 많이 개선 되고 감기가 잦거나 오래가는 일이 적어지게 됩니다. 또한 감기가 오더라도 콜바이 삼총사를 상비해두시면 감기를 초기에 막을 수 있습니다. 콜바이삼총사로 안되는 심한 감기는 내원하셔서 감기한약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치료시에는 자주 내원해주시면 더 좋지만 2주~한달에 한번정도 내원하셔도 되므로 거리가 좀 있더라도 괜찮습니다.

눈물이 많이 나는 것은 코막힘이 심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비염이 심해질수록 눈물이 나거나 눈이 충혈되는 증상도 같이 심해지고 심한 경우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비염치료는 빨리 시작할 수록 좋습니다. 또한 사춘기를 지나고나면 비염치료를 하더라도 개선된 증상이 오래가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만2세-만8세 정도가 비염치료의 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콜바이 삼총사는 감기상비용으로 사용 가능하시지만 구비해놓고 사용하시기에 앞서 아이에게 적절한 과립제를 선택해야 하므로 먼저 진찰과 상담을 통해 설명을 들어주세요.
아이마다 주로 오는 감기증상이 다르며, 한약은 한열 등의 체질과 상황에 따라 맞추어 사용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아이는 현재 체중15.5kg, 키97cm으로 또래 아이를 100명 작은 순대로 세워놓았을때 몸무게는 39번, 키는 34번이며, 성장이 많이 뒤처지는 편으로, 아이들은 병치레가 잦다보면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해지기 쉬워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진찰과 상담을 통해 한약치료를 진행하시어 우리 아이가 하루빨리 건강하게 잘 자라게 되기를 바랍니다.

꽃샘추위가 심하네요. 가족모두 감기조심하세요.
충분한 답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