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운동을 하면 얼굴이 심하게 붉어 지고 땀을 많이 흘립니다
인천 계양
2012.03.15 09:21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3-12-26
안녕하세요 저희아들 요한이는 평상시에는 볼이 빨간편인데 조금만 운동을 하면 얼굴이심하게 빨게 지고 추어도 더워도 볼이 빨갛습니다 운동을 조금 하면 다른 친구들보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인천 계양 함소아 한의원 원장 장상임 입니다.
평소 열많은 아이 때문에 문의주셨네요
운동하면 쉽게 얼굴이 붉어지고 땀도 많이 흘리고 최근 살도 찌고 시력도 나빠졌다구요
얼굴이 쉽게 붉어지는 것은 몸안의 열이 고르게 순환되지 못하고 울체되어 위로 올라가서 생기게 됩니다.
우리 친구는 평소에도 얼굴이 붉은 편이고, 온도변화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네요.
물론 다른 사람들도 온도변화나 운동후에 붉어지는 경우가 있지만 그것보다 심한경우라면 치료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왜냐면 속열이 울체되거나, 혈액순환이 안되는 부분이 계속 지속이 되다보면, 단순히 얼굴이 붉어지고 땀을 많이 흘리는 것 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에도 영향을 주게 되어 성장이나 건강에 문제가 될수 있고 또 아이들의 경우 심리적으로 위축이 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가까운 함소아를 방문하셔서 아이의 현 상태를 진찰받아 보시고, 아이의 체질과 상황에 맞게 필요한 치료를 받아 보시면 도움이 될듯 합니다.
특히 시력이 최근 많이 떨어졌다고 하셨는데
초등학교 입학후 아이들의 시력이 많이 나빠지는데요, 성장기 아이의 시력은 한번 나빠지면 점점 더 나빠지고 회복하는 것은 힘들거든요.
따라서 이 시기부터 더 안나빠지기 위해서 근시치료(침치료, 눈영양제,눈마사지)를 받아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함소아에서도 근시치료를 하고 있으니 함께 진찰 상담 받으시면 도움이 될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