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감기? 단체생활증후군? 도와주세요~~
전주
2012.03.15 11:34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10-10-22
17개월 아들이 계절을 가리지 않고 계속 감기를 달고 있어요..
노란콧물, 하얀콧물 반복되다가 좀 심해지면 기침도 좀 하구요..
7개월때부터 어린이집을 다녔는데 그때부
노란콧물, 하얀콧물 반복되다가 좀 심해지면 기침도 좀 하구요..
7개월때부터 어린이집을 다녔는데 그때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전주 함소아 한의원 김지유 원장입니다.
아이가 7개월부터 어린이집에 다니기 시작하면서 감기에 반복해서 걸리고 또 오래간다고 하셨네요. 걱정이 많으시죠..
아기가 생후 6개월이 지나면 엄마에게 받은 모체 면역력이 감소하게 되어 호흡기질환에 잘 이환됩니다. 그리고 만 3세까지 두뇌발달과 신체성장이 급격하게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첫돌 전후에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두뇌발달과 성장을 도와주기 위해서 첫돌 한약을 복용합니다.
그리고 단체생활을 시작하면 자주 감염원에 접촉되는데다 체력소모가 많고, 아이들 및 선생님과의 관계, 어머니와 떨어지는데 대한 스트레스까지 더하여 감기, 비염 등 호흡기 질환에 쉽게 노출됩니다. 이런 증상을 단체생활증후군이라고 하는데 면역력과 체력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우리아이는 단체생활을 하는 급성장기에 있는 아이로 체력과 면역력을 도와주어 단체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두뇌발달과 성장을 도와주는 탕약 치료 가 필요할 것 같네요. 첫돌보약을 복용하고 단체생활증후군을 이겨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함소아 한의원에서는 아이의 체질과 증상, 건강상태, 나이, 성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아이에 맞게 한약을 처방하며 아이들이 한약을 먹기 쉽게 증류한약이나 향기탕약을 처방합니다. 자세한 진단은 내원하셔서 진료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집에서는 감기 예방을 위해서 찬바람과 호흡계 기능을 저하시키는 아이스크림이나 찬물은 피하시고 온수를 자주 마시게 해주세요. 환절기에는 충분히 쉬고, 면역력을 길러야 합니다. 외출하고 온 후에는 손을 씻고 양치하는 습관을 들여주시고 평소 쥬스 대신 감잎차나 유자차 등을 자주 마시게 하는 것도 감기예방에 좋습니다.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나기를 바랍니다.
안녕히계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