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비염이 자꾸 생기네요

강동 2012.04.26 09:53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7-09-17
유치원에 가면 누런 콧물과 코막힘 제체기가 생긴다고 합니다
집에서는 아무런 이상이 없어요
심하면 코가 심하게 막히는 정도...
병원에서는 알러지 비염이라하고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니?
강동함소아한의원 박외숙원장입니다.


집에서는 코막힘 정도만 있는 우리아이가 유치원에만 가면 누런콧물, 코막힘 재채기를 하느라 힘들어한다고 문의주셨네요. 소아과에서 양약도 한달이상 복용하였지만 크게 차도가 없으셨다구요.


현재 우리 아이의 증상은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보이네요. 집에서는 심하지않고 유치원에 가면 콧물, 코막힘, 재채기를 보인다고하니 유치원환경이 문제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온의 급격한 변화, 먼지나 공해 등 환경오염, 최근에 인테리어를 바꾼 실내 등이 모두 비염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환경에 있다고해서 모든 아이들이 비염증상을 보이는 것이 아니듯이, 우리 아이도 비염치료를 받게되면 알레르기성 비염증상이 완화되어 생활에 큰 불편이 없이 지낼 수가 있습니다.


비염은 가볍게 볼 질환이 아닙니다. 비염으로 인해 식욕이 떨어지거나, 숙면을 방해하여 성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 장기간 이어지면 집중력을 떨어뜨려 공부에도 방해 됩니다.그러므로 코점막을 튼튼히 하는 것은 장기적인 성장과 공부에 중요합니다. 특히 어린이의 비염은 10세까지 치료해야 고질적인 성인형 비염으로의 발전을 예방할수 있기때문에 비염 치료적기는 초등학교 입학전인 4-7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염의 한방치료는 자세한 상담과 진찰을 통해 우리아이의 몸속 불균형을 진단하여 이러한 불균형을 바로잡을 수있도록 한약복용, 침, 뜸치료를 해나가게 되면 신체리듬이 균형을 찾아가면서 비염증상이 완화되게 됩니다. 더불어 구개호흡, 코골이, 이갈이, 식욕부진이나 변비, 야제나 야경증 등의 수면장애, 잦은 복통호소, 성장통 등 평소 가지고 있던 불편한 증상들도 없어지거나 감소하게되어 삶의질이 개선되고 아이들의 성장,발달도 좋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우리 아이비염이 빨리 좋아지면 좋겠네요.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