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요통과 비만

일산 2012.05.29 11:53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0-03-28
초등6학년 여자 아이 입니다. 키 151 정도에 몸무세가 52정도 나가고 복부 비만이 큽니다. 자주 피곤해 하는 편이고 얼굴도 아침이면 붓고 허리도 아파 하는데요. 비만과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일산 함소아 원장 유영재입니다.

우선 아이가 키 151cm에 몸무게가 52kg 정도이면 BMI 지수 22,81이며, 또래 아이들 100명 중 몸무게가 큰 순으로 약 10번째 정도에 해당되는 수치입니다. 더 정확한 진단은 인바디 검사(체성분 검사)를 통하여 체내 근육량과 지방량 등을 측정하여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현재 수치로만 볼 때, 아직 비만이라고 진단할 수 있는 수치는 아니고, 과체중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체중은 비만, 고도비만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생활관리와 치료가 병행될 필요가 있습니다.


한의학적으로 비만은 체내에 습이 쌓여 있어 체내 순환이 잘 되지 않고 있는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체내에 습이 쌓이고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아침마다 얼굴이 자주 붓고 몸이 무겁고, 피곤함을 자주 느낍니다. 또한 관절통 및 전신의 통증을 호소 할 수도 있습니다.


어머님께서 말씀해 주신 증상으로 볼 때, 아이의 피곤함과 얼굴 붓기, 요통의 증상은 체내에 습이 많이 쌓이고 순환이 저체되어 발생하는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내에 습을 풀어주고 순환을 개선시키는 치료를 통하여 비만과 요통의 증상을 해소 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한의원에서는 아이의 체질을 파악하여 습을 풀어주고 소화기 강화, 순환 개선을 위한 혈자리에 침치료를 시행하고, 한약 치료를 통하여 증상을 개선시켜 나가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정확한 체질과 체성분 검사를 위하여 내원해 주시면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으니, 시간이 되시면 직접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부족하였거나, 추가로 더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일산 함소아 (031-925-1100) 으로 언제든지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