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돌이후 3번의 열감기

노원 2012.07.18 11:23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11-04-23
돌지난후 편도선염을 동반한 열감기가 3번이나 왔습니다. 한번 오면 며칠씩 고열에 시달리고 기침도 심해서 기침하다 먹은거 토하고 콧물도 꽉 들어차 있습니다. 아이가 너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노원함소아 정종율 원장입니다.


잦은 비로 무더위와 가뭄은 해소되었지만, 여름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겠네요.


아이가 돌이후 잦은 열감기로 고생해서 걱정이시군요.
우선 아이의 성장을 보면 40%로 또래아이들 평균에 살짝 밑도는 정도네요.


** 아이들은 돌전후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져서 자주 아프기 쉽습니다.

특히 소화기의 부담이 면역력 저하로 쉽게 이어지는데요, 돌이후로도 분유를 많이 먹거나, 자기전에 먹는 습관들이 아기의 위장에 부담을 주기 쉽습니다. 우선 아이가 자주 아프다면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잘못된 습관이 없는지 돌아보세요.


** 단체생활 첫 1년동안은 감기로 고생하는 시기입니다.

어린이집에 다니기 시작했다면 단체생활증후군이 걱정되는군요. 단체생활을 하게 되면 활동량이 늘어나면서 체력소모가 많고, 주변환경의 변화와 어머니와 떨어지는데 대한 스트레스로 면역력이 떨어지고, 자주 감염원에 노출되어 감기 등 호흡기질환에 쉽게 걸립니다.


** 감기는 잘 앓고 지나가는 것이 이후 감기를 덜 걸리게 하는데 중요합니다. 아이의 자연면역력을 길러주세요.

아이가 잔병치레를 덜하고,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현재 아이의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나쁜 습관이 없는지 점검하고, 체력과 면역력을 강화하는 한약보강, 뜸, 침치료 등을 통해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