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감기 폐렴과 장염
마포
2012.08.28 12:05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10-01-04
일년에 한두차례 폐렴과장염으로 병원을 입원하네요..ㅜㅜ 아이두 아이지만 보는먹ㅇ 입장에선 속상 하기만 합나다.. 면연력을 높여주 면 좋아질까 싶어 문의 합니다.. 입?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마포함소아한의원 윤혜준원장입니다.
폐렴과 장염 모두 바이러스 또는 세균이 질환의 원인이기는 하지만,
같은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하더라도, 그 병에 걸리는 사람이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습니다.
평소 호흡기 또는 소화기가 건강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보다 바이러스나 세균감염이 생길 가능성이 높고, 가볍게 시작한 질환이더라도 빨리 회복하지 못하여 큰 병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주신 분의 따님과 같은 경우, 매년 한두차례씩 입원을 하는 일이 반복된다고 하셨는데, 이런 경우 면역력이나 호흡기 또는 소화기의 기능이 또래에 비해 저하되어 있는 것이 아닌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으며,
앞으로 폐렴과 장염이 반복되어, 호흡기와 소화기 기능이 점점 저하되면서 다시 또 감염상태가 지속되는 악순환이 생기지 않도록 면역력을 키워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됩니
다.
이러한 경우 진료를 통해 아이의 현재상태, 과거력, 성장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한약처방과 함께 한방치료(침치료, 뜸치료) 물리치료(호흡기치료) 등을 실시하면 아이의 면역력과 소화기, 호흡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만 3세 까지는 일생에 있어서 가장 빠른 성장속도를 보이는 '1차 급성장기'이므로, 2세 6개월인 현재 잦은 병치레로 인해 성장에 불이익을 받고 있지 않은지 성장에 대한 점검도 필요합니다.
시간되실 때 아이와 함께 내원해 주시면 아이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근거로 좀 더 자세한 설명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