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개선
창원
2012.09.06 16:46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6-03-29
7세(만6세) 남자 아이입니다.
두군데 안과를 이미 다녀왔는데요
시력이 오른쪽 0.6, 왼쪽인 0.2 정도 나옵니다.
시력도 않좋고 거기다 부동시 이네요
한 병원에서는
두군데 안과를 이미 다녀왔는데요
시력이 오른쪽 0.6, 왼쪽인 0.2 정도 나옵니다.
시력도 않좋고 거기다 부동시 이네요
한 병원에서는
답변내용
어머님, 안녕하세요.
창원 함소아 한의원 이유진 원장입니다.
아드님이 아직 많이 어린데 부동시와 근시 때문에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부동시는 가림 치료나 한방 치료를 병행하여 시력 차이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예후나 경과는 개인차가 크므로, 안과의 검사 결과를 갖고 내원하시면 자세한 상담과 적극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치료 경과가 좋은 케이스에서는 부동시가 거의 호전되는 경우도 많고, 그 차이를 줄일 수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단순 근시는 보통 학교에 다니면서 시작하여, 성장하면서 안구의 길이가 계속 길어지기 때문에 성장이 멈출 때까지 진행되는 경우가 많고, 18~20세에 멈춥니다.
어린 나이에서 근시가 나타날 수록, 고도 근시나 녹내장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치료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력이 한 번 나빠지면 1.5-2년 가량 급속도록 나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방으로는 한약과 침으로 몸의 전반적인 원기를 도와 주고, 눈과 눈 주위 근육의 기혈 순환을 도와 주어 근시 교정에 도움이 될 수는 있으나, 이미 낮아진 수치를 한방 치료로만 높이기 어렵습니다. 한방 치료는 근시가 더욱 진행하지 않도록, 시력을 유지하는 것을 주로 목표로 하게 됩니다.
약시의 발견은 시력이 완성되기 전에 일찍 발견하여 치료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예약해 두신 아이비 안과 내원하셔서 약시인지 확인해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력이 만 8~9세 경에 완성되므로 조기 발견, 치료하시면 경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드님이 아직 어려서 안경을 쓰지 않으려고 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특히 남자 아이들은 활동하기 불편해서 더욱 싫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이나 학습에 불편하면 필요할 때 안경을 써도 됩니다.
참고로 아드님의 성장 상태는 키는 63%, 체중은 81%로 표준에 비해 성장 상태가 좋습니다.
하루 빨리 아드님의 시력이 개선되어 건강해졌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