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과 기관지염
2012.09.13 11:11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12-04-07
어린이집 다니는 6개월된 여자아이에요
100일을 10흘 앞두고 폐렴과 기관지염으로 병원에 3박4일 입원해서 치료 받았습니다.
한번 폐렴이 와서 그런지 감기가 잘 오고 가
100일을 10흘 앞두고 폐렴과 기관지염으로 병원에 3박4일 입원해서 치료 받았습니다.
한번 폐렴이 와서 그런지 감기가 잘 오고 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평택 함소아한의원 신서리원장입니다.
잦은 호흡기 증상이 있는 6개월 아기의 한약 복용에 대해 문의주셨습니다.
** 우리아이는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습니다.
생후 5~6개월 이후에는 모체로부터 받은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잦은 감기나 호흡기 질환(2주 이상 가는 감기나 연속으로 걸리는 감기)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집을 일찍 시작한만큼 면역력이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서 여러 바이러스에 노출되다 보니 호흡기 증상이 오래가고 자주 반복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 아기는 호흡기를 튼튼히 하고 면역을 강화하는 것이 좋은 시기입니다. 잦은 감기는 생후 30개월까지는 태어날 때의 2배 이상으로 자라는 1차 급 성장기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고, 성장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 6개월된 우리 아기도 한약을 먹을 수 있습니다.
어린 아기들이 먹을 수 있도록 한약성분을 연조엑스제 형식으로 만든 한약도 있고, 쓴 한약을 먹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한 증류한약도 있습니다. 또한 시럽형식으로 된 한약도 있어 6개월 된 아이들도 충분히 먹을 수 있는 한약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선 우리 아기는 내원해서 어떤 종류의 한약을 먹어야 할지 자세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의 호흡기 상태 및 체질 점검을 한 이후에 치료계획 및 한약이 정해지게 됩니다.
우리아기와 부모님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가족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인터넷 상담글이나 전화상담 통해서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