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한약 문의드려요

노원 2012.11.15 13:46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9-10-11
안녕하세요? 서영준엄마인데요
영준이 함소아에서 1년마다 한약을 두번 지어먹은걸로 기억하고 있어요
돌지나 먹은 한약은 효과를 봐서 그 해 겨울에는 감기 한번 안걸리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니.
오랫만에 영준이 소식들려 반갑네요.
지난 여름에 동병하치를 마무리해주고 싶었는데, 몇 번 못봐서 많이 아쉬웠네요.


 

영준이가 감기가 잦아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우선 그동안의 기록을 들여다보고, 영준이의 성장세를 살펴보겠습니다.
그동안 항상 상위권이던 성장세가 여전하네요. 키는 등수가 올라 또래 중에 1등입니다. 몸무게는 등수가 다소 내려갔네요. 체중, 키 비율로 보자면 그 동안 약간 마른 듯 크고 있네요. 성장세 나쁘지 않고, 부모님도 키가 크셔서 키 걱정은 여전히 안해도 되겠습니다.


 

**환경을 이기는 약은 없습니다.
예전에 영준이가 첫돌보약을 먹고 감기를 안앓아 좋았지만, 지난 겨울에 보강은 효과를 못본 것 같다 걱정하셨는데요. 아이들의 면역력은 끊임없이 변합니다. 아무리 면역력을 증진시켜도 면역력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이 있다면 아플 수 밖에 없어요.
시기적으로 지난 겨울부터는 아프기 쉬울 수 밖에 없는 때였습니다. 동생이 생겼거든요. 동생이 엄마 뱃속에 들어있을때부터 아이들은 스트레스에 직면합니다. 세상의 모든 사랑을 빼앗아갈 존재가 태어나는 것은 유래없는 스트레스이고,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강력한 요인입니다.


 

더 걱정되는 것이라면 앞으로 다가올 동절기도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동생이 태어난 후 첫 1년, 그중에서도 가을 환절기와 겨울은 인생에서 매우 힘든 계절입니다.


 

**영준이의 이번 하반기 면역보강은 꼭 필요해요.
물론 가장 힘든시기가 될 것이기에, 면역보강을 한다하여 아예 안 아플 수는 없습니다. 아프더라도 좀 더 짧게, 수월하게 지나가고, 보강하는 기간동안 무의미하게 양약을 너무 오래 쓰는 등의 잘못된 감기케어로부터 영준이를 보호해주는 것이 중요한 일입니다. 조만간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으니 더 추워지기 전에 영준이 한 번 보여주시면 좋겠네요. 그리고 결막염은 최근의 일이라면 제가 살펴보고 말씀드릴 것이 있을 듯 합니다. 겸사겸사 내원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