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밤에 자다가 깨서 한참 울다 다시 자고 또 웁니다.

노원 2012.12.26 02:05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11-01-25
밤에 자다가 깨서 한참 울다 다시 자고 또 웁니다.
지방에 내려 올일이 있어서 다른집에 몇일 머무르고 있는데 내려온 그날부터 현재 3일내내 새벽에 잘 자다가도 1~3회정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노원함소아 정종율원장입니다.
 
갑작스런 아이의 잠설침에 어머님이 많이 당황하셨겠네요.
 
정황을 살펴봤을때는 어머님께서 짐작하시는대로 환경변화에 의한 야제로 보입니다. 지금의 나이라면 그 외의 이유로 잠을 심하게 설칠만한 이유는 거의 없을 때입니다. 제일 좋은 것은 환경을 복원하는 것이므로 귀가하면 어느정도는 해결될 문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다만, 지방 체류기간이 길어진다면 어머님께서 많이 괴로우실 가능성이 높아 보여 몇 가지 도움 될 만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낮 동안에 충분한 활동이 이뤄지도록 해주세요. 타지에 있다 보면 안전상의 문제 때문에 밖에 내보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조금 신경 써서 낮동안 충분히 야외활동을 하고 햇빛을 쪼이는 것이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밤에 따뜻한 물로 목욕을 시켜 재워보세요. 따뜻한 물로 목욕하고 나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매일 목욕시키는 것이 번거롭다면 족욕을 시켜 재우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자기 전 공복2시간을 지키세요. 잠을 설치는 아이들이 잠들 때도 징징대곤 해서 먹여 재우는 경우가 많은데, 속이 불편해져 깊은 잠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잠들기 2시간 전에는 가급적 음식을 삼가서 빈속으로 잠들게 해주세요.
 
 
만약 지방체류가 길어질 것 같다면 적절한 수면과 안정을 위한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겠습니다. 이럴 때 함소아에서는 숙면을 위한 침치료와 탕약치료, 아로마 패치 등을 처방하여 잠문제 개선을 돕습니다. 아이의 잠설침 문제는 어머님의 삶의 질까지 떨어뜨리는 문제이므로, 지방체류기간이 길어질 것 같으시다면 가까운 함소아로 아이를 데리고 내원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