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질환과비염 문의 합니다
노원
2013.02.01 02:39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10-04-13
안녕하세요
우선 아이가 비염이 있구요 매일 밤낮없이 코른 훌쩍이고 코가 답답하다고 합니다 이비인후과 다녀와도 똑같습니다..
요즘은 한 한두달전부터 밥을 먹으면서
우선 아이가 비염이 있구요 매일 밤낮없이 코른 훌쩍이고 코가 답답하다고 합니다 이비인후과 다녀와도 똑같습니다..
요즘은 한 한두달전부터 밥을 먹으면서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3돌이 되어가는 아이가 비염으로 고생하고 있네요. 게다가 밥도 안먹고 잠까지 설쳐서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아이의 생활습관이 어떤가요? 밤늦게 음식을 먹고 잠들지는 않나요?
아이들의 오래가는 감기, 비염은 "뱃속의 불편함"과 연관이 많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식적(만성적인 체기)"라고 부르지요.
이런 "식적"이 오랫동안 반복되면 호흡기가 약해져 감기나 비염이 오래가기 쉽고, 비염이 오래가면 음식의 맛을 제대로 맡지 못해 식욕이 저하되고, 충분히 호흡을 할 수 없어서 수면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오래 반복되다보면 성장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도 있구요.
현재 아이의 경우에도 소화기문제와 비염, 잠설침 등이 다 보이고 있네요.
"식적"이 있는 아이들의 경우 한약치료와 침치료 및 생활습관을 함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밤에 잠들기 전 2~3시간은 반드시 빈속을 유지하고, 낮동안에는 음식을 충분히 씹을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세요.(음식을 크게 썰고, 씹어야 삼킬 수 있는 것으로 바꿔주세요. 고기나 사과 추천)
이렇게 생활관리 및 한약, 침치료를 통해서 뱃속이 편해지면 비염이 개선되면서 수면문제도 아울러 좋아질 것으로 보이네요.
함소아 한의원에 오시면 아이의 현재 상태를 보다 자세히 진맥 후, 아이에게 맞는 한약 처방과 침치료 등으로 비염,소화기,수면 문제 및 아이의 장기적인 면역,성장적인 면까지 관리해드릴거예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