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수 없는 두드러기
강서
2013.02.21 09:38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11-01-01
음식으로 인한 두드러기는 아닌것 같은데,
추운날 가끔씩 등에 두드러기가 올라옵니다.
간지러운지 긁다 보면 좀더 심해져요.
건조해서 그런가 싶어서 오일을 발라줘도
추운날 가끔씩 등에 두드러기가 올라옵니다.
간지러운지 긁다 보면 좀더 심해져요.
건조해서 그런가 싶어서 오일을 발라줘도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니
강서함소아 임경록 원장입니다.
봄날이 다가오는 느낌이 오는 날씨입니다.
현재 우리 아이의 나이가 2돌이 지났지요? 아이들은 아직 면역 체계와 장 점막, 피부 점막이 약하기 때문에 외부의 자극에 쉽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의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꼭 어떤 원인이 문제인가를 지칭하기가 힘듭니다.
가장 큰 원인을 차지하는 것은 음식입니다. 직접 장 점막과 접촉하기 때문에 쉽게 두드러기 원인이 됩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음식 알러지로 진단이 바뀌게 됩니다.
음식 이외도 호흡기와 접촉할 할 수 있는 강아지와 고양이의 털, 꽃가루, 집먼지 진드기의 배설물, 공사장에 사용되는 화학약품, 곰팡이의 포자도 두드러기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피부에 접촉되는 원인은 의복에 남아 있는 세제, 금속물질 ( 목걸이), 햇볕 에 의해서도 두드러기나 알러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 중에는 한냉두드러기도 있습니다. 온도가 차가운 곳에 가거나 더운 곳에 가면 생기는 두드러기도 있습니다.
아이의 나이, 소양감 여부, 묘기증의 발현 여부등을 확인해서 아이의 두드러기 관리와 치료 방향을 계획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어린 아이들은 적절한 치료를 통해 좋은 예후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방적으로 한방 약물, 침, 광선치료를 통해 아이의 예민한 피부와 면역체계를 교정하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상담은 아이와 직접 내원해서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우리 아이의 피부가 빨리 튼튼해지길 바라면서 이만 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