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아토피 변비

노원 2013.03.12 10:24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12-03-23
이제 돌되는 아이인데 변비로 항문이 찢어져 피도나구 울면서 힘들게봅니다 하루에 한번정도 보느는편인데도 똥이 염소똥으로 나오고 붙잡고 쭈그리구 앉게 잡아줘야 그?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우리 아이 변비와 피부상태 때문에 우리아이와 어머님 모두 고생이 많으시겠어요.


 

우리 아이 언제부터 변을 힘들게 본 편이었나요? 먹는 것이나 자는 것 등의 생활에는 다른 영향이 있지는 않은지요?


 


 

이 시기에는 아가들이 우유에서 이유식, 어른 밥으로 차차 이행해가는 과정에서 변비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변비가 지속되고 있다면 체중 성장은 어떤지, 식사 량은 줄지 않았는지 등에 대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또한 한방에서는 소화기와 피부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봅니다. 장의 운동이 원활하고 소화기가 튼튼해야 피부도 예뻐질 수 있어요.


 

장 환경이 서서히 개선될 수 있도록 푸른주스와 유산균은 꾸준히 지속해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물(맹물, 보리차)을 수시로 마실 수 있도록 해주세요.


 

항문이 아파 대변을 더욱 참거나 망설이게 되면 변비가 더욱 심해질 수 있으므로, 아이 씻길 때 물이나 비누로 항문 주변을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오래가는 변비와 아토피는 식사, 수면 등 이시기 아이의 성장에 중요한 요소에 방해를 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함소아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현재 아이의 상태 점검 받으시고 치료 받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가 침치료, 순한 아가 한약 치료 등을 받으실 수 있어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