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살이 너무 안 찌네요.

2013.03.13 17:31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8-12-24
비염이 있어서 콧물을 일년에 절반은 달고 사는것 같구요. 아토피도 눈에 보이게 심하진 않지만, 스스로 조금 가려워하거나, 아주 가끔 눈에 보이게 뭔가가 올라오기도 합?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유진이 어머님
제주 함소아 현경철 원장입니다.


만4살이 조금 넘은 우리 유진이가, 면역력이 떨어져서 감기도 달고 있어서 비염 경향을 띠고 있고, 피부도 예민하고, 못 먹지는 않는데 체중도 안 늘고, 겨울에는 열성경련이 있기도 해서 걱정이 되어서 상담을 올려주셨네요.


나열해주신 증상들을 보니 체력이 저하되어서 면역력이 떨어져서 나타나는 증상들로 사려됩니다. 아마 돌이 안된 동생이 있는 것 같는데 동생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도 면역력의 저하에 한 역할을 할 것으로도 생각이 드네요. 


면역력이라는 것은 그냥 무엇을 먹인다고 생기는 것이 아니라, 생활의 모든 면( 즉 잠자는 것이나 활동하고 쉬는 것 등등)과 심리적인 면까지  모든 것을 살피면서 적절하게 도와주어야만 생기는 것이여서, 아이의 상황에 따라 적합한 처방과 생활관리가 같이 되어야만 아주 천천히 조금씩 쌓여져 가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잠도 일찍 재우고 마음도 편하게 해주고 적절하게 먹이면서 하루 하루를 편하게 지낸다면, 차차 감기도 이겨내게 되고, 또 달고 있는 비염증상도 해소되면서, 체중도 늘어갈 수 있는 것입니다. 


당장 늘지 않는 체중도 중요하지만, 하루 하루 살면서의 몸과 마음의 컨디션을 챙겨주면서 가시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문의하신 홍키통기는 소화기 허약아들에게 들어가는 건강보조식품이라서 체력이 많이 떨어진 아이들에게는 모자란 듯 합니다. 가까운 한의원을 내원해서 다시 적절한 진단을 받고 처방이 필요하다면 한약 처방으로 도와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