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면역력 키우기
노원
2013.04.13 22:26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11-04-10
돌지나고 열성경련으로 입원을 두번했습니다. 어린이집을 다녀서 감기도 걱정이되고 열이 날때마다 걱정입니다. 소아과에서의 항생제 처방도 걱정이 되고해서 자가 면역력?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아이가 자주 아파서 걱정이시군요.
마지막 열성경련은 언제였나요?
어린이집은 언제부터 다녔을까요?
지금은 감기가 없는가요?
어머님도 느끼시겠지만, 아이들이 어린이집에 다니기 시작하면 활동량이 늘어나면서 체력소모가 많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데 따른 스트레스와 또래 친구들에 의해 자주 감기에 옮아서 이전보다 열이나 감기가 자주 걸리고 오래가게 됩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어린이집에 다니게 되면 아이의 체력적인 부분과 호흡기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면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집에서는 아래와 같이 해주세요.
1. 밤에 늦게 먹고 자는 습관이 아이들의 수면을 방해하고 체력을 떨어뜨립니다. 10kg이 넘은 친구들은 2시간 정도의 공복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좋아요.
2. 물을 조금씩 자주 먹여주세요. 물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드문데, 물만 자주 먹어도 호흡기가 건강해지고 감기와 같은 호흡기 질환에 덜 걸려요. 아이가 자주 아파왔다면 물먹이기를 노력해보세요.
한의원에서는 아이의 체질에 맞는 한약처방과 침치료, 호흡기 온열치료를 통해서 아이의 면역력을 키워드리게 됩니다.
4~5월 봄환절기는 먼지, 황사, 꽃가루가 많아 특히 호흡기가 고생하기 쉬운 계절인데, 가까운 함소아 한의원에서 관리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