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어린이집 다니고 부터 키도 안자라는것 같고 감기도 달고 삽니다

2013.04.16 12:23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9-12-27
아기일때부터 크지는 않았는데요~~
그래도 평균은 했는데 요즘들어서는 너무 작네요~~
동생들보다도 작으니 제 속이 타들어갑니다!!
밥을 많이는 안 먹어도 아예 안먹지

답변내용


 우리 아이의 키가 잘 안 자라고, 감기도 달고 살아서 걱정이 많으시죠.


 우리 아이의 현재 키는  93cm로 같은 개월 수의 아이들에 비해 하위 13.49%로 작게 자라고 있고, 체중은 15kg로 46.33%로 나타납니다. 수치상으로만 보면 아이는 키는 작지만 통통한 상태로 생각되고, 밥도 어느 정도 잘 먹는 아이라고 생각되네요.


 다만, 아이가 너무 늦게 잔다고 하셨는데, 수면시간이 적은 아이들은 성장호르몬을 충분히 생산하지 못하여 성장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잦은 감기 증상은 성장으로 기운이 집중되지 못하고, 감기증상을 이겨내는데 기운이 쓰여 성장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아무리 늦어도 10시 안에는 잠자리에 들도록 도와주시고, 잦은감기 등의 병치레가 없도록 면역력을 높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가 노느라 잠자기를 싫어한다면, 집안 분위기를 9시 이후에는 자는 분위기로 조성해주시고, 다른 불편한 증상으로 인하여 잠들기 힘들어한다면, 불편한 증상을 먼저 없애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아이의 상태를 조절하고도 여전히 잠들기 힘들어한다거나, 잦은 감기에 여전히 시달리면서 성장이 더디면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한의학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보아야합니다. 성장에 대한 한의학적인 치료는 아이의 기운 중에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넘치는 부분은 균형을 맞추어주는 한약치료와 침치료, 물리치료로 이루어집니다. 


 어머님께서 편한 시간에 내원하시면 아이의 상태를 자세히 살피고 도움을 드릴 수 있을 듯 합니다. 참고로 면역력을 키우는 생활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면역력을 키우는 생활법>
1. 푹 재우세요 : 깊은 잠은 면역기능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해줍니다
2.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해주세요 : 몸이 피곤하거나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 놓이거나, 정신적으로 안정되지 못하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3. 전신 운동이 중요합니다 : 30분정도 꾸준히 운동하여 체력을 키우면 병치레 없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4.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 목욕 후 마사지로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해주시고, 실내온도는 20~25도, 습도는 55%정도가 되게 해주세요. 환기를 하루 2~3회 시키거나 밖으로 나가 신선한 공기를 마셔야 호흡기 질환이 예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