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밥을 잘 먹지 못해요

노원 2013.05.14 08:56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12-04-17
돌이 지난 14개월 여아입니다.4개월부터 이유식을 했지만 먹지 않아 실패 했구요...지금은 밥을 먹어야 하지만 잘 먹지 않아 저 체중인 아이예요.모유수유 했구요..지금도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니.
노원함소아 정종율원장입니다.



두 아이 키우시느라 노고가 많으시네요.
더군다나 아이들 건강도 걱정이 많이 되시겠어요.



일단 막내의 체중이 얼마인지가 궁금하네요.
왜 이유식을 실패했을까요? 정상적이라면 적어도 지금 이유식 1끼정도는 해야하거든요. 이는 몇개나 났는지요?


지금 현재 상황을 살펴봤을때 가장 중요한 것은 수유를 천천히 중단하고, 밥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언제까지 수유를 할 수는 없구요. 더더구나 이제 위장이 액체음식에 부적합한 형태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식습관을 바꿔야합니다. 어떤 도움을 받아서라도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우에 따라 위장기능이 몹시 약해서 새로운 음식 냄새에 민감하거나 뭔가를 씹고 삼키는 것을 힘들어하는 아이들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라면 위장기능을 튼튼히 하는 한약 처방과 침치료 등을 통해서 아이가 원만히 밥으로 식습관을 옮기는 것을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첫째 아이같은 경우는 비염이라 하셨는데요.
이제 비염이 심하면 집중력이 떨어져 학업에 영향받기 쉽고, 숙면하지 못하면 성장에도 영향을 받기 쉬운 나이가 되었습니다. 더구나 초등학교 고학년 이후까지 비염이 계속 지속되면 성인형 비염으로 굳어져 어른이 되서도 고생하기 쉬우므로, 폐기능을 도와 코를 튼튼하게 하는 치료를 꾸준히 해서 비염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증상을 완화시키는 양약치료만 반복하는 것은 언발에 오줌누기가 되지 않을까 우려되는군요.


가까운 함소아 한의원으로 내원하셔서 두 아이의 진찰을 받아보시고, 원장님과 향후 치료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추가질문 주시면 다시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