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먹는게 부실해서 그런가. 살이 빠지네요

2013.06.19 12:56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11-08-24
작년에 한약을 처방받는도중에만 건강했던 아이예요.
어린이집을 다녀서인지...복용만 끝나면 다시 감기에 걸려서
반년동안 다니다 그만뒀는데요.

꺼리는게 너무 많고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광주 첨단 함소아 한의원 장성희 원장입니다.
우리아이가 작년에 한약을 처방받아서 건강했었는데, 어린이집을 다닌 이후로 잦은감기로 지금은 어린이집도 쉬고 있나보네요.

입맛도 예민한 아이인지, 꺼리는 음식도 많고, 약간 단음식이나 좋아하는 음식만 먹으려고 하는 경향이 있는것 같아요.

어머님이 말씀해주신 아이의 키와 체중을 보면 키는 또래 27%, 체중은 18%로 또래보다 작은 편입니다.

아이들이 편식을 하더라도 먹는 양이 일정이상 되는 아이들은 키와 체중이 좋은 편이지만, 우리아이의 경우에는 키, 체중도 작아서 먹는 음식의 종류와 양을 잘 신경쓰셔야 키와 체중이 잘 클수 있을것 같아요.

어머님이 아이의 기록을 정확히 적어주시지 않아서 저희 분원에 내원했던 아이인지는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

아이를 보면 배고픔은 있지만, 베지밀이나 즙과 같은 단맛이 약간 있는 것을 먹는것 같아요. 과자, 초콜렛, 베지밀과 같은 단맛에 익숙해지면 아이들은 편식도 심해지고, 단맛이 나지 않는 음식을 잘 먹지 않아서 편식과 함께 식욕부진이 심해지는 경향이 나타납니다.

특히, 입맛이 예민하고 까다로운 아이들중에서 영리한 아이들은 눈치도 빨라서, 집에 음식이어떤 종류가 있는지 다 알고 있기 때문에, 없다는 거짓말이나, 줄수 없다고 협상하려고 하시면 잘 통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욕이 나쁘지 않은 아이이니, 집에서 단맛이 나는 음식들을 모두 없애주세요.

아이가 직접 찾아서 먹을수 없도록 과자, 초콜렛, 베지밀을 없애주시고, 흰우유 500미리 1개정도, 과일도 단맛이 강하지 않은 사과, 귤, 토마토, 키위와 같은 제철 과일중에서 적당량 구비해두시고, 배고플때 먹을수 있는 간식으로는 감자, 고구마를 쪄서 먹여주세요.

아이가 단맛, 짠맛과 같은 자극적인 입맛에 길들여지면 편식과 식욕부진을 고치기 힘들답니다.

유산균은 아이의 장건강을 위하여 도움이 될수 있지만, 아이의 입맛을 변하게 하기는 힘들답니다. 반드시 식습관 개선을 위해서 간식을 줄여주세요.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아이의 건강이나 식습관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계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여름철 배탈이 자주 나는 시기입니다. 찬음식 주의하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