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식욕부진

구리 2013.08.06 21:11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13-11-30
20개월 여자아이인데요..이유식은 잘먹었는데 돌이후에 밥으로 바꿔 먹이면서 우유만 먹으려고 해요.
한끼에 어른 숟가락으로 두개정도 먹었는데 요즘은 여름이라 더워서

답변내용


안녕하세요,어머니? 답변 많이 기다리셨을텐데 늦어져 죄송합니다~!

날씨가 무척이나 덥지요. 덥다는 말은 아무런 울림이 없을 정도네요.

이렇게 더운 날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아이들이(어른들도 그렇죠.) 지치고 입맛도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몸이 지치면 소화기관인 위나 장도 같이 지치기 때문인데요, 거기에다 아이스크림이나 쥬스 등 시원한 것은 더 찾게 되면서 위는 더욱더 소화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소화기능이 떨어지면 밥맛은 자연스레 떨어지게 됩니다.
소화시킬 수 없으니 먹을 수 없다..하고 위가 일종의 파업(?)을 하는 셈이지요..


원래 이유식은 잘 먹던 아이라면 위장기능자체는 튼튼하게 타고났으나 변비나 된변 등 장기능 이상으로 가스가 차올라서 위에서 소화흡수가 힘든 경우이거나,
혹은 씹는 식습관이 잘 갖추어지지않은 상태에서 우유 등 마실 것 위주로 먹다보니 그러한 습관이 굳어지면서 거기에다 여름이라는 계절과 맞물려서 먹는 상태가 많이 안좋아진 것 같습니다.


철분은 부족할 수도 있으나 그것은 결과적인 문제로 보이며
밥을 잘 먹고나서 2-3개월이 경과하면 저절로 해결될 문제이기 때문에 철분검사가 당장 필요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내원하셔서 우리 아이가 단지 기운이 없어서인지, 식습관의 문제인지, 된변이나 변비 등 장기능의 이상으로 인해서 잘 먹지못하는 것인지에 대해 자세한 상담과 검진을 해주시면 원인에 따라 치료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무더위가 언제까지 지속될 지 모르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강하게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